김열정의 이모저모

테이크아웃 컵 종량제봉투 교환사업 종료일, 교환후기 feat.주민센터

김열정 2023. 8. 16. 16:31
728x90
반응형
728x90

안녕하세요~오늘은 알뜰살림 정보를 들고 왔습니다!!
근처 주민센터에 가면 되는 종량제봉투 교환사업인데용

재활용품 수거율을 최대로 높여서

자원순환을 위하자는 취지의 좋은 사업이에요ㅎㅎ

주민센터마다 실시하지 않는 곳도 있고

받는 품목이 조금씩은 달라서

꼭 방문하기 전에 전화로 확인하고 다녀오셔야 합니다!
저는 부산진구 주민센터에 방문을 했는데요

현재 페트병은 받지 않고 일회용 테이크아웃 컵만 수거를 한다고 합니다.

 

재활용컵

이 사업을 알고 나서는 일회용 컵을 버리지 않고 깨끗이 씻어서 잘 보관해뒀는데요.

모아서 이렇게 보니 플라스틱을 너무 많이 쓰는구나 싶어서

이제는 커피를 줄여야겠다는 생각도 들더라구요ㅜ

뭐 한 잔에 1,500원짜리 저가 커피더라도

모이면 이것도 큰돈이니까요!

새삼 정리하면서 내가 커피에 돈을 많이 쓰는구나 깨달았답니당..

 

종량제봉투교환사업

하나씩 모으다 보니 이렇게나 수북이 쌓인 테이크아웃 컵!
요즘 날씨가 더워서 하루에 한 컵씩 사 먹다 보니까 금방 모이더라구요

길거리에 너도나도 손에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씩 들고 있는데

이게 모이면 엄청난 쓰레기가 되겠어요...

일회용품줄이기

저는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 전 전화를 하고 들렸고

제가 방문한 곳은 오후 3시~오후 4시까지만 접수받는다고 했어요!

지역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을 수 있으니

방문하기 전 꼭 확인하기!!

주민센터정보

3시 맞춰서 갔는데 한쪽에 이미 컵 수거를 열심히 하고 있었어요

저는 첫 방문이지만 어르신들은 이 사업을 알고

꾸준히 오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종량제봉투사업

컵 20개당 재활용 봉투 10L짜리를 하나 주시는데

총 40개를 들고 갔더니 이렇게 큰 봉투 두 개를 받았답니당

이게 뭐라고 이렇게 뿌듯한 걸까요..ㅋㅋ

작은 돈을 아껴야 필요할 때 팍팍 쓰죠..!

저희 주민센터 같은 경우에는

컵만 수거하고 뚜껑은 받지 않았습니다

이것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ㅎㅎ

 

테이크아웃컵수거

아쉽게도 이번 달 30일까지만 운영하고

그 이후로는 교환이 불가능하다고 하네요ㅠ

혹시 테이크아웃 컵이 많으신 분들은

서둘러서 근처 주민센터 방문해 보세요!
앞으로도 이런 좋은 사업이 계속 나왔으면 좋겠어요ㅎㅎ

지역마다 페트병을 수거하는 곳도 있다고 하니

좋은 사업 많이들 참여해 주세용~~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