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열정의 이모저모/김열정의 국내 장소 정보

서산 가볼만한곳 유기방가옥

김열정 2021. 6. 28. 09:4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산 가볼만한곳 추천으로
"유기방가옥"이라는 장소를 적어보려고 해요.
유기방가옥은 서산 운산면에 있는데
충청남도 민속문화재 23호로 지정된 곳으로
많은 관광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곳이에요.

입구쪽에 보면 유기방가옥 안내도가 크게 있어요.
이걸 참고해서 돌아다니면 내가 있는 위치를
알기 쉽고 가고자하는 장소를 한눈에 볼 수 있어요.

근데 한가지 단점이라고 해야할까요?
관리하는 사람이 한명도 없었고 무인매표로
운영되고 있는데 물론 양심적으로 발권을 하고
들어가는 사람도 많겠지만 저희 앞에 들어가는
몇몇 어르신들은 구매하지 않고
그냥 들어가더라고요ㅜ
그래서 뭔가 돈주고 들어가는게 억울했고
양심적인 사람만 바보가 되는 기분이었어요..
그래도 이런 값진 문화재를 보는데
마땅한 값어치는 지불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심지어 입장료도 인당 3,000원으로 저렴했어요.
현금이나 카드가 없으신 분들은
계좌이체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발권도 했겠다 통에 집어넣고 들어와서
본격적인 탐방을 시작했어요.
서산 가볼만한곳 유기방가옥은 수선화 명소로
유명했는데 지금은 이미 다 지고 없어서
꽃을 목적으로 온 분들은 완전 실망을 하고
돌아가실 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ㅎ

완전 만개했을 때보다는 훨씬 적어서
사진 찍기 민망할 정도긴 하지만
나름 몇 개의 꽃이 펴있긴했어요ㅎ
쨍하니 노란색이 이뻐서 사진으로 남겨왔어요

무려 300년이 됐다고 하는 소나무 솔밭길.
300년이라는 세월이 가늠도 안갈 정도로 기네요
걸으면 확 품겨지는 숲냄새가 너무 상쾌하고
폐를 정화하는 듯한 기분이 들어서 행복했어요.
애완동물도 입장이 가능하다고 하니
애견인분들도 부담없이 와서 즐기다 갈 수 있어요.
물론 배변봉투를 챙겨서 뒤관리는
철저히 하는게 기본 에티켓이겠죠!

수선화만을 목적으로 온건 아니었지만
sns에 나오는 만개했을 때 사진을 보니까
조금 아쉽긴하더라고요.
이왕 이까지 와서 볼거면 장황하게 펼쳐진
꽃밭까지 보고 갔으면 더 좋았을텐데요ㅎ

미스터션샤인 촬영지기도 한 유기방가옥.
서산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는 이유는
조선말기 때 최고의 풍수명당터를 자랑하는
유기방한옥고택 주변의 자연을
맘껏 감상할 수 있어서 두 눈 가득히
이쁜 풍경을 담아갈 수 있어요.

과거와 현대가 공존하는 공간을 배경으로
인생사진을 남길 수도 있어서 좋았어요.
옛날 가옥은 보면 볼수록 그 매력이 엄청난데
요즘 지어진 아파트랑은 비교도 안될 정도죠.
물론 장단점이 있긴하지만 저는 이런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옛날 가옥이 너무 좋아요.
나중에 이런 느낌으로 지어서
노후를 보내고싶네요ㅎ

서산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는 이유 중 하나는
꽃이 한창 만개했을 때는 사람들이 많아서
코로나 위험도 있을뿐더러 복잡하고
마음껏 자유롭게 사진찍기가 힘들었잖아요.
근데 이제 꽃이 다 지고나니까 사람들의 걸음이
끊겨서 사진 찍을 때도
오롯이 나만 나올 수 있어요.
꼭 이쁜 장소에는 어떻게 귀신같이 알고
다들 찾아오는지 인산인해를 이루는데
꽃이 사라지고 나니까 발걸음이 딱 끊기네요.
저는 오히려 이럴 때가 맘껏 즐기다 갈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해요ㅎ

서산 가볼만한곳을 찾는 분들은
다른 곳이랑 함께 묶어서 유기방가옥도
한 번 들려보세요~

728x90
반응형